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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유니티 사용 방법/용어 정리 본문
유니티란?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다. 즉 게임을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다.
씬
스크립트
스크립트는 게임에서 필수 요소로, 오브젝트를 움직이거나 이벤트를 발생하거나 화면을 전환하는 모든 행동을 스크립트를 통해 제어한다. 스크립트는 컴포넌트 형태로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사용된다.
오브젝트(object)
컴포넌트(component)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구성요소들로, 비어있는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사용해 오브젝트들을 조절한다.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내장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transform component: 오브젝트가 씬에 어느 위치에, 얼마나 회전돼서, 어떤 크기로 배치될 것 인지를 정하는 컴포넌트
light component, camera component 등이 있다.
커스텀 컴포넌트: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포넌트 이외에도 직접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게임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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