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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유니티 사용 방법/용어 정리 본문

개인 공부

[unity]유니티 사용 방법/용어 정리

토산인 2022. 12. 29. 17:50

유니티란?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다. 즉 게임을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다.

 

 

스크립트

스크립트는 게임에서 필수 요소로, 오브젝트를 움직이거나 이벤트를 발생하거나 화면을 전환하는 모든 행동을 스크립트를 통해 제어한다. 스크립트는 컴포넌트 형태로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사용된다. 

 

오브젝트(object)

 

컴포넌트(component)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구성요소들로, 비어있는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사용해 오브젝트들을 조절한다.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내장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transform component: 오브젝트가 씬에 어느 위치에, 얼마나 회전돼서, 어떤 크기로 배치될 것 인지를 정하는 컴포넌트

light component, camera component 등이 있다.

커스텀 컴포넌트: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포넌트 이외에도 직접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게임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다